본문 바로가기
kong/정보팁

CGM : Curly Girl Method 탈매직 도전....!

by kongstory 2023. 6. 30.

CGM : Curly Girl Method

*샴푸-(트리트먼트) - 자연건조(스크런치) - 리브인트리트먼트 - 헤어로션/오일 - (컬크림?)

자기 전 머리를 감고, 아침에는 다시 물을 살짝 뭍히거나 해서 손질을 하는 것 같다.

 

머리 자연건조. 빗질 노노 
수건보다는 면티로 말려주면 더 좋음
베개 위에 보자기 깔고 자면 마찰 줄일 수 있음

 


 

곱슬이 심한 내 머리......

내 평생의 가장 큰 컴플렉스이자 스트레스 중 하나.

 

중1때부터 거의 20년을 매직, 매직셋팅을 하고 살았다 ㅠㅠ ...

일년에 두번, 혹은 8개월정도에 한번씩 매직을 했다.

매번 3-4시간을 견디고.. 머릿결은 늘 상하고....타고....

돈은 돈대로 매번 20만원~23만원이 우습게 깨진다.

 

미용실 가는 걸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데다가 

늘 매직으로 손상된 머리카락...머릿결이 타거나 상하는 것도 너무 싫다..

더 나이들어서 흰머리가 생기면 염색도 해야할텐데.(매직때문에 염색은 못함)

매직에 염색까지..괜찮을까? 머리카락이 남아나질 않을 듯.

 

외국 사람들을 보면 곱슬머리도 예쁘던데... 나는 왜 저렇게 안되지?

나도 생긴대로 ..살 수는 없을까?

최근 진지하게 고민하던 차에 CGM을 알게 되었다.

코로나때 알았으면 얼마나 좋을까 ㅋㅋ

뒤늦게 알았지만 그래도 이제라도 시작하는게 어디인가.

 

매직기가 없을 때는 .... 장마때...운동하다 땀나면...

제멋대로 삐치고 부시시 일어나는 머리 때문에 스트레스가 아주 심하다....

 

당분간 머리를 최대한 길러서 잔머리, 짧은거, 매직머리 다 길러내고 

아래만 잘라 다듬어가며 관리를 해 볼 작정이다.


일단은 모로칸오일에서 리브인트리트먼트와 헤어로션,

로마에서 리브인트리트먼트를 사봤다

매직 하는 돈으로 차라리 관리를 하자...

매직값의 1/3도 안든다..ㅋㅋ

 

하지만 할 수 있을지...ㅠㅠㅠ

안그래도 잔머리가 많은데 곱슬끼도 심해서 장마철인 요즘.. 아주 사자가 따로 없다. 

이 곱슬을 내가 견뎌낼 수 있을지...ㅠㅠㅠ!!!!

 

네이버 카페 꼽쓰리?라는 곳도 가입해봐야겠다.ㅋㅋㅋ

인터넷.유튜브에 cgm 검색하면 방법이 많이 나온다고 하니 

더 찾아보고 참고해봐야지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