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수원 돼지국밥 맛집] 수육 맛집 태화장

by kongstory 2022. 5. 28.

 

 

 

 

 

 

 

 

수원에서 돼지국밥으로 정말 유명한 태화장

지난번 근처에 왔다가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걸 보고

뭔가 했더니만, 돼지국밥 맛집이었다.

 

나도 국밥을 좋아하지만

돼지국밥은 남편의 소울푸드 중 하나라는데,

서울경기에는 맛있는 곳이 많이 없는 것 같아서

같이 먹어본 적은 없었다.

 

나는 부산 여행을 많이 갔지만

부산 돼지국밥은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사람.

집 앞에 돼지국밥 맛집(진짜 유명함)이 있어

가서 먹어봤는데 내취향이 아니었다... 

(태화장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돼지국밥)

 

가까이에 맛집이 있다길래

이번에 함께 다녀왔는데

 

우리 부부에겐 돼지국밥보단

수육 맛집으로 기억에 남은 곳이다.

 

 

 

 

돼지국밥 백반을 먹을까 하다가

온 김에 먹어보자! 싶어서

 

돼지국밥1  9,000원

섞어국밥1  9,000원

수육 소  25,000원

 

 

이렇게 3개 주문

총 43,000원

 

 

 

저렴한 가격은 결코 아니다.

지난 4월?만 해도 국밥이 7천원이었던 것 같은데

그새 2천원이 오르다니...

 

요즘 물가 정말 장난 없다...

 

 

 

 

평일 1시쯤? 갔는데

다행히 줄을 서진 않았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앉아서 조금 있자

바로 나오는 수육

 

 

 

 

크으

비주얼 좋다.

 

수육이 따뜻하고 진짜 부드러웠다.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다.

 

같이 나오는 무는

무말랭이 절반정도로 말린듯한 식감에

매콤한 김치가 아니라, 피클처럼 새콤하게 절인 무에

고춧가루 양념을 해서 굉장히 독특한 맛이었다.

 

왜인지 모르게 무김치에서 머스터드 소스 맛이 났다.

난 그냥 겉절이같은 무, 배추김치가 더 나은듯...

김치가 내취향이 아니라서 조금 아쉬웠다.

 

 

 

 

수육이며 국밥이며

고기가 많다보니 다소 느끼해서

함께 나오는 양파소스 계속 주워먹음ㅋㅋ

 

다음에 가면 수육백반 혹은 된장찌개수백

이렇게 시키는게 나을 것 같다.

 

 

수육을 먹고 있으니

나온 돼지국밥, 섞어국밥

 

 

 

궁금한 마음으로 한 술 떠보았다.

고기가 진짜 많이 들었다.

 

국물은..음...간은 거의 안되어있고

음..뭐랄까

밍밍한듯 맑은데 진하진 않았다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다.

 

순대국과는 전혀 달랐다.

 

이게 무슨 맛이지..?

설명할 수가 없다. 진짜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다...

 

좀 밍밍해서

새우젓을 넣었다.

 

 

 

국밥 안에 있는 고기도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었는데

국물은 끝까지 잘...모르겠다..ㅋㅋㅋ

 

남편도 수육이나 국밥에 든 고기는 맛있는데

국물은 잘 모르겠다고 했다.

 

부산에서 맛있게 먹은 돼지국밥도

이런 맛은 아니었다고 했다. 

가게마다 정말 다르다고 들었는데 그런가보다.

 

섞어국밥은 비계+오소리감투가 들었는데

난 비계를 싫어해서....

느끼함 폭발..ㅋㅋㅋㅋㅋ 윽..

오소리감투는 쫄깃하고 맛있었다.

 

 

다음에 가면..수육만 먹으러 갈 것 같다.

김치가 아쉽지만 고기가 정말 맛있어서

수육 먹으러는 또 갈 의향이 있다.

 

 

 

입가심 하러

지난번 방문했던

레스티드 카페 고고

 

 

 

에스프레소를 마시려다가

지난번에 궁금했던 아몬드라떼를 주문해보았다.

맛은 쏘쏘

 

에스프레소는 저렴하고, 

일반 바닐라라떼 같은건 다른 카페랑 가격은 비슷하다.

4800원 정도.

 

남편은 아포가토 주문.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넣어준단다.

아포가토가 맛있었다.

 

 

우리 동네에도 요런 에스프레소바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 부부는

수원 허스트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아몬드가 든 라떼를 진짜 좋아하는데

그 아몬드라떼를 조만간 꼭 먹으러 가야겠다.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맘먹고 가본 태화장

 

우리 부부의 입맛에는

유명세와 인기만큼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육만큼은, 진짜 인정한다.

 

수육맛집으로 인정!!! 

(된장찌개가 궁금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