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요리

더덕구이 + 소고기 조합은 못참지..

by kongstory 2023. 9. 17.

 

 

수원 지동시장에 놀러갔다가

저녁시간에 떨이로

더덕1봉 +도라지1봉 깐 것을 8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사왔다.

 

더덕구이 정말 좋아해서

한번 해보자 싶어서 무작정 사왔는데

막상 레시피를 찾아보니 어렵지 않았고

정말 너무너무..맛있었다.

 

남편이 아주 극찬 극찬을 하고

결국 소고기까지 사와서 구워먹었다 ㅋㅋ

진짜.. 한우 오마카세 부럽지 않았다.

 

 

중국산이라 더덕향이 거의 없는 게 아쉽지만

그래도 집에서 해도

더덕무침, 더덕구이 냄새가 나는 게 

정말 신기했다 ㅎㅎ 

 

 


 

더덕구이 레시피를 찾느라

딸을 위한 레시피 채널을 처음 봤는데

진짜 엄마가 설명해주는 것처럼

따뜻한 목소리와 설명이 너무 좋았다.

 

https://youtu.be/42011zuKPhs?si=Un9dDGat7bAbBy5X

 

*더덕 밑간*

더덕 500g 찧은 후

참기름 2스푼

진간장 2스푼

넣어서 버무리기

 

*더덕양념(밥숟가락)*

고추장 3

고춧가루 1

양조간장 1

백설탕 1

물엿 1

간마늘 1

다진파 2

통깨/쪽파

 

 

💛유튜브 딸을 위한 레시피에 나오는 레시피입니다💛


 

나는 계량스푼이 없어서 밥숟가락 사용했다

그럼에도 양념이 기가 막혔다..! 

(물엿 대신 올리고당 씀!)

 

양념 비율이 떡볶이 양념으로 써도 좋을 비율이다! 

이 양념 그대로 떡볶이 해도 될 것 같음!!!! 

 

해보고

너무 맛있어서 채널 구독했음 ㅋㅋ

 

 

더덕무침과 도라지무침을 동시에 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ㅋㅋ;;

 

 

 

참기름2+진간장2로 버무려두기

이상태로 먹어도 너무 맛있다.

 

 

 

통깨 솔솔 뿌려 무침으로

반찬통에 담아주고

 

조금은 팬에 구워서 냠냠

진짜 밥도둑..

고기도둑..

 

 

 

밥이랑 먹고 너무 맛있어서

결국 다음날 소고기 사와서

소고기랑 같이 구워서 먹었다

ㅋㅋㅋㅋ

 

진짜 진짜 맛있다...

남편이 이번주에 더덕 또 사오자고...

 

 

 

 

양념 넣어 버무려주면 더덕무침

팬에 한번 구우면 더덕구이

 

둘 다 맛있다..ㅠㅠㅠㅠㅠ

아 더덕은 왜이렇게 맛있는고야....

한우 오마카세 부럽지 않음..

 

 


 

 

도라지 무침 양념 해두기

더덕양념이랑 거의 똑같은데

매실청, 식초가 들어간다.

 

난 매실청 없어서 안넣었지만

안넣어도 괜찮다

 

 

도라지는 절반은

하얗게 무쳐서 볶았고

절반은 빨간 매콤새콤 양념으로 버무렸다.

 

 

도라지는 소금물에 1시간 가량 절여뒀는데

생각보다 쓴기가 많이 안빠졌고

숨도 잘 안죽어서

두꺼운 쪽은

약간 쓴맛이 남아있다

쌀뜨물에 안씻어서 그런가..?

 

그래도 마트에 파는

화학물방부제에 절여진 것보다는

나을거야..하며..

 

 

다음엔 더덕만 두봉지 사와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