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ng/생각

#10 Anti Social Social Club

by kongstory 2023. 8. 29.

 

@Toni Reed / unsplash

 

타인과 비교를 하더라도 

좋은, 본받을 만한 사람들과

더 '발전적인 방향'을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비교하기

 

마치 타인의 불행에서 위로를 받듯

'내가 그래도 그 사람보단  낫지.'

이런 식으로 자기 합리화하며

배울 점이 없는 사람과 비교하지 않기

 


 

타인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려고 노력하기

단점이 보이거나 때로 실망하거나 기분이 상하더라도

왜 그랬을까, 왜 그렇게 행동하고 말할까

그 사람의 평소 성격, 환경을 생각하며

한번 더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 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하기

 

그럼에도 싫은 것이나, 정말 기분이 나쁜 언행 등

명확히 상대방의 무례함을 당했을 때는 꼭 표현하기

참지 말아야 할 일까지 참고 말도 못 하는 바보 호구는 되지 말기

(이미 한평생 바보 호구로 살아왔지만🫠)

 

 


항상 말조심하기

말 예쁘고 부드럽게 하기

자신감 갖고 당당하기

지나간 것은 흘려보내기

사소한 일에 목숨 걸지 않기

관대하게!

마음을 넓게!!!

 

....

 

 

한때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었고

그렇게 되려고 부단히 애를 썼다.

하지만 최근 몇 년의 내 모습 내 성격이

정말 싫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

안 좋은 방향으로 흘러왔다.

발전도 성장도 없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자꾸

내 성격을 하나씩 뜯어 살펴보고

내가 했던 행동들을 돌아보고

이해가 되지 않았던 지나간 일들을

늦었지만, 이제라도 이해해 보려 노력한다.

후회와 반성과 자책은 덤-

고쳐야 할 점들이 너무너무 많이 보인다.

 

나는 그냥 현명하고 관대한-

사려 깊은 사람이 되고 싶을 뿐이다...

현실은 점점 더 멍청해지는 것 같다..

요즘 책도 안읽고..ㅠㅠ

 

원래도 혼자 잘 지내는 성격이긴 하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더 혼자가 편해지는 것 같아서 큰일이다..

아니 뭐 꼭 큰일일 건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나는 지구상에 혼자 남아도

괜찮을 것만 같음..ㅋㅋ

(단단한 착각이겠지만)

🫠

 

 

반응형

댓글